EditorWindow를 이용하여 에디터에서 윈도우 탐색기 폴더 열기

2025. 2. 23. 20:26·코드 및 공부/데이터 관리
목차
  1. 목차
  2. EditorWindow
  3. EditorUtility.RevealInFinder()

유니티 버전 - 6000.0.37f1

 

 

 

 

 

목차


  • EditorWindow
  • EditorUtility.RevealInFinder()

 

 

 

 

 

EditorWindow


개발 도중 저장되는 파일을 직접 확인/삭제 등, 직접 접근하여 수정해야할 일이 생겼을때 매번 %appdata% 를 통하여 찾아 들어가거나 폴더를 항상 켜놓지 않고도 EditorWindow를 이용하여 특정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먼저 EditorWindow를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public class DevelopHelper : EditorWindow
{
    private GUIStyle _labelStyle;
    
    
    [MenuItem("Window/Customizing/DevelopHelper")]
    public static void ShowWindow()
    {
        GetWindow<DevelopHelper>("DevelopHelper");
    }


    private void OnEnable()
    {
        _labelStyle = new GUIStyle
        {
            alignment = TextAnchor.MiddleCenter,
            fontStyle = FontStyle.Bold,
            normal = { textColor = Color.white },
            fontSize = 15
        };
    }


    private void OnGUI()
    {
        GUILayout.Space(10);
        GUILayout.Label("데이터 관리", _labelStyle);
        GUILayout.Space(15);

        FileControl();
    }

 

 

ShowWindow() - Unity의 메뉴바에 "Window/Customizing/DevelopHelper" 라는 메뉴 항목을 추가합니다

OnEnable() - GUIStyle을 설정하여 이후 GUILayout.Label에서 사용할 스타일을 정의합니다

OnGUI() - Unity의 Editor Window UI를 그려줍니다

 

 

 

찾아들어가서 실행시켜줍니다

 

 

 

다음과같은 창이 나오도록 하기위하여 FileControl()의 내용을 작성하겠습니다

 

 

 

 

 

EditorUtility.RevealInFinder()


private static void FileControl()
{
    GUILayout.BeginHorizontal(); // 요소들의 수평 정렬 시작
        
    if (GUILayout.Button("Open Folder", GUILayout.Height(50)))
    {
        string folderPath = Path.Combine(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프로젝트 이름");
        EditorUtility.RevealInFinder(folderPath);
    }
        
    GUILayout.EndHorizontal(); // 요소들의 수평 정렬 종료
    }
}

 

 

 

EditorUtility.RevealInFinder(folderPath) - 경로의 폴더를 열어주는 역할입니다, 다른 버튼들은 생략하였습니다

 

 

 

실행결과입니다, 파일이 저장되는 경로의 폴더가 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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