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17f1
커서 스프라이트가 깨져서 나올때
커서로 사용하기위해 스프라이트의 텍스쳐를 가져와서 설정해주었을때, 게임 뷰에서 아래처럼 커서 이미지가 깨져서 나오는 현상이 발생 (현재 스프라이트는 .PNG)
1. Texture Type을 Cursor로 변경
2. Read/Write 체크 및 Format을 RGBA 32 bit으로 변경
3. Cursor.SetCursor를 이용하여 커서 변경
Cursor.SetCursor(Texture2D texture, Vector2 hotspot, CursorMode cursorMod)
Cursor.SetCursor(A, B, C)
A : 커서에 사용될 텍스쳐
B : 커서의 기준점(클릭 지점)
C : 커서 모드, 기본 Auto 선택
Hotspot 좌표
Hotspot 좌표는 텍스처의 픽셀 좌표를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0, 0) 은 텍스처의 왼쪽 아래입니다
텍스처(커서 이미지)의 크기가 32x32 픽셀일때, Hotspot의 우상단 좌표는 (32, 32)입니다
만약 아래 이미지에서 hotspot을 (0, 32)로 지정한다면 파란색 부분이 클릭 지점입니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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