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6000.0.34f1
목차
- Localization
- Localization Table
- Localization String Event
Localization
Localization이란, 여러 언어를 지원해야하는 게임을 만들때 좀 더 쉽게 구현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패키지입니다
Pakage Manager -> Unity Registry -> Localization 설치

Localization Table
Window -> Asset Managerment -> Localization Tables 클릭

New Table Collection -> Locale Generator 선택

지원하고자하는 언어를 모두 선택합니다 (검색 가능)

모두 선택하였다면 Create를 눌러 테이블 생성 합니다

생성되는 에셋들을 한곳에 모아두어 관리해줍니다

Key 값은 나중에 언어 선택에 따라 변경되어야할 텍스트들을 구분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측은 각 언어별 표시해줄 텍스트를 기입합니다, New Entry를 클릭하여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Localization String Event
언어 설정에 따라 변경되어야할 텍스트 객체에 Localize String Evnet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그전에 Preferences에서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하거나 활성화 해주어야하는데 여부에 따라 아래 ui가 변경됩니다

취향에 맞게 설정하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완료하였다면 텍스트 오브젝트의 인스펙터에서 Key에 맞게 선택하여줍니다

None (Object)에 동일 오브젝트의 TMP 혹은 Text를 넣고 text 옵션을 선택하여줍니다

테스트용 버튼을 만들고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public class TitleOption : PopupUI
{
public void OnSetLocalizationSetting(int index)
{
LocalizationSettings.SelectedLocale = LocalizationSettings.AvailableLocales.Locales[index];
}
}
각 버튼에 인덱스를 할당하여 줍니다

실행결과입니다, 각 버튼을 클릭할때 미리 설정한 텍스트로 잘 바뀌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가 없어서 영어로 바꾸어서 테스트 했습니다

'코드 및 공부 > 데이터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PipelineGlobalSettings should be edited from Project Settings > Graphics 경고 (0) | 2025.02.09 |
---|---|
텍스트 메시 프로의 Fallback Font Assets은 메모리 낭비를 발생시킬까? (0) | 2025.02.07 |
마우스 커서 스프라이트가 깨져서 나올때 해결법 (0) | 2025.01.13 |
인벤토리 슬롯 저장/로드시 간헐적으로 아이템이 사라지는 현상 (0) | 2024.12.27 |
유니티 조합 시스템 - 슬롯 이용 (0) | 2024.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