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17f1
목차
- 프로젝트 세팅
- 개별 옵션
- 스프라이트 참조
프로젝트 세팅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Sprite Packer -> Mode 에서 빨간 네모 박스가 쳐진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런다음 Project에서 아틀라스를 만들어 줍니다
개별 옵션
Allow Rotation : Sprite Atlas를 패킹할때 스프라이트가 회전할 수 있는지 여부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나 예기치 못한 이미지 출력 가능성 존재)
Tight Packing : 스프라이트의 아웃라인에 따라 패킹하는 것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만 경계가 흐린 이미지는 이미지간 침범 가능성 존재)
스프라이트 참조
아틀라스로 묶은 스프라이트들을 드래그 드랍으로 어딘가에서 참조하거나 할때는 평소처럼 개별 에셋을 드래그 드랍하면 됩니다, 만약 드래그 드랍한 스프라이트가 아틀라스에 포함되어있다면 유니티에서 알아서 해당 아틀라스를 참조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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