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17f1
Multi Camera 지양
각각의 카메라가 렌더링을 수행할 때 culling 작업과 Layer Filtering을 수행하기 때문에 성능 이슈 발생 가능성이 높음
대신 시네머신 사용 권장
Occlusion Culling 과 LOD
Occlustino Culling을 이용 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사용하기, Occlustino Culling이란 카메라에서 가려지는 것들은 렌더링 하지 않는 것, 아웃도어 상황에서는 오히려 연산 비용 증가
LOD - 어느 정도 멀리 떨어진 오브젝트는 렌더링 하지 않아서 성능적 이득을 보는 것
Skybox
하늘을 안봐도되는 탑다운 게임은 Skybox가 필요하지 않기에 삭제
참고자료 (유니티 공식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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