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및 공부/최적화

카메라 최적화

ekrxjvpvj0110 2024. 12. 23. 20:07

유니티 버전 - 2022.3.17f1

 

 

 

 

 

Multi Camera 지양


각각의 카메라가 렌더링을 수행할 때 culling 작업과 Layer Filtering을 수행하기 때문에 성능 이슈 발생 가능성이 높음

대신 시네머신 사용 권장

 

 

 

 

 

Occlusion Culling 과 LOD


Occlustino Culling을 이용 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사용하기, Occlustino Culling이란 카메라에서 가려지는 것들은 렌더링 하지 않는 것, 아웃도어 상황에서는 오히려 연산 비용 증가

 

LOD - 어느 정도 멀리 떨어진 오브젝트는 렌더링 하지 않아서 성능적 이득을 보는 것

 

 

 

 

 

Skybox 


하늘을 안봐도되는 탑다운 게임은 Skybox가 필요하지 않기에 삭제

 

 

 

 

 

참고자료 (유니티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