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및 공부/최적화

그래픽 옵션(Quality) 변경하기

ekrxjvpvj0110 2025. 2. 4. 20:38

유니티 버전 - 6000.0.34f1

 

 

 

 

 

목차


  •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
  • QualitySettings.XXX
  • Application.targetFrameRate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


드롭다운을 이용하여 미리 설정된 Quality Levels를 변경하여 주는 방법입니다

 

드롭다운을 만들어줍니다

 

 

 

Options를 설정하여 줍니다 (Project Settings -> Quality -> Levels에 존재하는 옵션만큼)

 

 

 

코드를 작성하여 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itleOption : PopupUI
{
    public void SetGraphicsQuality(int qualityIndex)
    {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qualityIndex);
    }
}

 

 

 

Dynamic int의 메서드를 클릭하여 줍니다

 

 

 

실행 결과입니다

 

 

 

 

 

QualitySettings.XXX


QualitySettings.SetQualityLevel을 이용하여 모든 옵션을 한번에 바꿀 수도 있지만 사용자 설정을 따로 만들어 개별옵션을 관리하고자 할 때 개별 옵션에 접근하여 변경하여 줄 수도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itleOption : PopupUI
{
    public void SetSpecificOption(int optionIndex)
    {
        QualitySettings.antiAliasing = optionIndex;
        QualitySettings.shadows = ShadowQuality.All;
    }
}

 

 

 

위의 두가지 옵션말고도 바꿀 수 있는옵션이 매우 다양합니다, 아래의 공식문서를 참고바랍니다

 

 

 

 

 

Application.targetFrameRate


그래픽 설정뿐만 아니라 게임의 프레임을 조절하여줄 수도 있습니다

 

먼저 QualitySettings.vSyncCount을 0으로 설정해 주어야합니다, vSync(수직동기화)가 활성화되어있다면 Application.targetFrameRate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QualitySettings.vSyncCount = 0 (수직동기화 비활성화)

QualitySettings.vSyncCount = 1 (수직동기화 활성화)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itleOption : PopupUI
{
    public void SetFrameRate()
    {
        QualitySettings.vSyncCount = 0;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프레임을 60FPS로 제한
    }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