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17f1
목차
- Load Type
- Compresstion Format
Load Type
옵션 | Decompress on load | Compressed into memory | Streaming |
파일 크기 | < 256kb | < 1MB | > 1MB |
사용 시기 | 재생속도(반응속도) 가 빨라야 하는 오디오(총 소리, 피드백에 사용되는 오디오 등) | 양 옆의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경우 | 배경 음악 |
메모리 | 압축을 풀어서 메모리에 올림 | 압축 상태의 오디오를 메모리에 올림 | 오디오를 디스크에서 직접 스트리밍하여 필요한 부분만 로드 |
Compresstion Format
매우 짧은 클립은 ADPCM 사용
대부분의 경우 Vorbis 사용
'코드 및 공부 > 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filer와 Stopwatch를 이용한 코드 비교 및 최적화 (0) | 2025.01.16 |
---|---|
스프라이트 아틀라스(Sprite Atlas) (0) | 2024.12.23 |
카메라 최적화 (0) | 2024.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