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17f1
목차
- 문제 상황
- Visual Studio 세팅
- 윈도우 환경설정 세팅
- GitHub Deskoop 세팅
문제 상황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할때 라이더를 사용중인데, Open with default program을 눌렀을때 라이더가 아닌 비주얼 스튜디오가 나왔으면하는 상황
완전히 근본적인 해결법은 아니기에 모두 읽어보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Visual Studio 세팅
1. Visual Studio Installer 실행
2. 현재 설치된 Visual Studio Community 2022 우측의 수정 클릭
3. 개별 구성 요소에 git 입력 후 Git for Windows 선택 후 우측 하단의 수정 클릭
4. 설치 완료 후 빨간 박스를 눌러 실행
5. Diff 도구와 병합 도구가 파란색으로 되어 있을텐데 둘 다 선택 (사진과 같다면 넘어가면 됨)
윈도우 환경설정 세팅
1. 앱 -> 기본 앱 -> 파일 유형별 기본값 선택
3. sln 검색
4. 검색해서 나온 .sln 클릭 후 Visual Studio 2022 선택
GitHub Deskoop 세팅
1. File -> Options... 클릭
2. 만약 External editor에서 바로 나오면 좋겠지만 아니라면 Configure custom editor...로 둔채 Path 설정
설치할 때 지정한 경로 따라가면됩니다 (아래는 제가 설치한 경로)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Community\Common7\IDE\devenv.exe
그리고 Arguments를 사진과 같이 설정
%TARGET_PATH%
3. 세이브 후 한번 종료 하고 다시 켜야합니다
(근본적인 해결 이유가 아니라고 했던 이유는 Open in editor 에서 Open With Default Program을 눌렀을 때 Visual Studio가 열리고 HEAD랑 보이기는 하지만 병합 충돌 체크해서 어떤걸 가져갈지 선택하는 창이 안나옴)
아래에서 대체 방법 설명
4. Open in command line 클릭
5. git mergetool 입력 후 엔터
6. local 입력 후 엔터
7. 해결 후 병합 수락
8. 모든 병합이 완료되면 "로컬명>" 처럼 나오는데 이제 꺼주시면 됩니다
9. 이제 Contine merge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기에 나중에 포맷 후 비주얼 스튜디오를 먼저 깐 후 라이더를 설치하여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바로 아래 블로그 링크로 남겨놓겠습니다
--- 링크 (없으면 아직 테스트 X)
---
이상입니다
'코드 및 공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fault Font Asset 설정하기 (0) | 2025.01.03 |
---|---|
깃허브 데스크탑 체리 픽(Cherry-Pick) (0) | 2024.12.31 |
스팀웍스 등록 후 메일로 Action Required가 왔을 때 보내야 할 서류 (0) | 2024.12.27 |
if문을 어떻게 쓰는지에 대한 생각 (0) | 2024.12.17 |
게임 에셋 판매 사이트 (0) | 2024.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