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17f1
목차
- if(isRun == false), if(! isRun ), if(isRun != true)
- if(isRun == true), if(isRun)
- 결론
if(isRun == false), if(! isRun), if(isRun != true)
먼저 bool값은 달리기를 하는 상태와 걷는 상태 두가지만을 나타낸다고 생각하여보겠습니다
세 가지 모두 ~~~의 반대인 경우, ~~~가 아닌 경우일때 실행되도록 하는 문장입니다
이때 논리의 흐름을 살펴보자면 3단계를 거쳐야합니다
if(isRun != true)
{
// 내부 로직
}
1. 코드를 읽고 의미를 파악함
2. Run의 반대일때 호출이 되는구나
3. 그럼 Run의 반대인 Walk일때 내부 로직이 실행되는구나
if(isRun == true), if(isRun)
두가지 모두 ~~~일때 실행되도록하는 문장입니다,
이때 논리의 흐름을 살펴보자면 2단계를 거쳐야합니다
if(isRun == true)
{
// 내부 로직
}
1. 코드를 읽고 의미를 파악함
2. Run일때 내부 로직이 호출 되는구나
결론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생각했을때는 코드를 읽으며 불필요한 사고과정을 줄일 수 있고, 가독성도 좋은것 같아서 아래의 방법을 저는 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주로 어떤 방식을 사용하시나요?, 한번 고민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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