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6000.0.40f1
목차
- Application.isEditor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Application.runInBackground
- Application.systemLanguage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Application.Quit
Application.isEditor
현재 코드가 Unity 에디터 내에서 실행되고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에디터 전용 코드나 디버깅용 메시지를 출력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빌드된 파일을 실행중일 때 false를 반환합니다
if (Application.isEditor)
{
print("에디터 내에서 실행중");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디렉토리 경로를 반환해줍니다, 파일 저장 및 불러오기 작업을 할때 사용됩니다
private void Start()
{
string savePath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Debug.Log(savePath);
// C:\...\AppData\LocalLow\CompanyName\ProductName
}
Application.runInBackground
Unity 애플리케이션이 포커스를 잃었을 때 (창이 최소화되었거나 다른 창이 활성화된 상태)에도 계속 실행되도록 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포커스를 잃더라도 계속 실행되어야 하므로 필수적입니다
private void Start()
{
Application.runInBackground = true;
}
Application.systemLanguage
시스템의 현재 언어 설정을 반환하는 속성입니다,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현지화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private void Start()
{
switch (Application.systemLanguage)
{
case SystemLanguage.English:
// 영어 전용 로직 추가 (Localization 설정 등)
break;
case SystemLanguage.Korean:
// 한국어 전용 로직 추가 (Localization 설정 등)
break;
case SystemLanguage.Japanese:
// 일본어 전용 로직 추가 (Localization 설정 등)
break;
default:
// 다른 언어에 대한 로직 추가 (Localization 설정 등)
break;
}
}
Application.targetFrameRate
게임이 목표로 하는 프레임률을 설정할 수 있는 속성입니다, 이 값을 설정하면, Unity가 그 프레임률을 달성하기 위해 렌더링과 업데이트 주기를 조절합니다
void Start()
{
QualitySettings.vSyncCount = 0; // 수직동기화 옵션 OFF, 만약 활성화 되어있을경우 targetFrameRate는 비활성화
Application.targetFrameRate = 144; // 최대 프레임을 144로 제한
}
Application.Quit
게임을 종료할때 사용됩니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에디터에서는 동작하지 않고, 웹으로 빌드된 게임에서는 실행시 게임이 멈춰있는것처럼 보입니다, 새로고침하여 게임을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private void QuitGame()
{
Application.Quit();
}
'코드 및 공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ignore를 이용하여 Assets아래의 Api 키 숨기기 (0) | 2025.04.07 |
---|---|
CS0162: Unreachable code detected, 이 코드가 경험적으로 도달할 수 없습니다 (0) | 2025.03.13 |
컴파일 경고 끄기 (#pragma warning disable 0000) (0) | 2025.01.17 |
The type or namespace name 'EditorWindow' 오류 (0) | 2025.01.09 |
Default Font Asset 설정하기 (0) | 2025.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