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및 공부/카메라

URP 프로젝트에서 Y축을 기준으로 스프라이트를 앞에 정렬하기

ekrxjvpvj0110 2024. 12. 30. 19:43

유니티 버전 - 2022.3.17f1

 

 

 

 

 

목차


  • 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_Renderer
  • Transparency Sort

 

 

 

 

 

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_Renderer


아래 경로를 통해 에셋을 생성합니다

 

 

 

해당 에셋을 클릭해줍니다

 

 

 

 

 

Transparency Sort


Sort Mode가 Default로 되어있을때는 아래와 같이 정렬됩니다

 

 

 

탑다운 게임이지만 위의 나무가 아래의 나무보다 앞에 그려지기에 부자연스럽게 보여집니다

 

 

 

 

 

Custom Axis를 선택하고 Sort Axis를 0, 1, 0 으로 설정하여 줍니다

 

 

 

이제 위의 나무가 뒤에 그려져, 앞의 나무 스프라이트가 뒤의 뿌리를 가려버리기에 더 자연스럽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