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및 공부/분류없음

유니티에서 픽셀 폰트를 TMP 폰트 에셋으로 만들기

ekrxjvpvj0110 2024. 12. 5. 20:50

유니티 버전 - 2022.3.17f1

 

 

 

 

 

목차


  • 폰트 설정
  • Font Asset Creator
  • Atlas

 

 

 

 

 

폰트 설정


폰트 사이즈는 다운받으신 곳에서 지정해준 크기를 사용하거나 파일을 끌어왔을때 지정되어있던 사이즈를 사용합니다

폰트의 인스펙터에서 Rendering Mode를 Hinted Raster로 바꿉니다

폰트의 이름(다운로드 받은 폰트.ttf)은 영어로 지정합니다

언급하지 않은 것은 사진을 따라가면 됩니다

 

 

 

 

 

폰트 설정


해당 경로에 들어가 Font Asset Creator를 켜줍니다

 

 

 

Render Mode를 확인하고 Generate Font Atlas를 클릭합니다

 

 

 

생성 완료 후 저장 해줍니다

Excluded characters가 0이 되어야 합니다, 만약 저 자리가 0을 넘어간다면 Atlas Resolution의 크기를 키워야합니다

 

 

 

 

Atlas


폰트 에셋의 Atlas의 Filter Mode를 Point로 바꾸어줍니다

 

 

 

 

 

마치며


글자를 작게 줄이다보면 글자가 깨질 수 도 있습니다

TMP에서 폰트를 적용하여 사용할때 폰트 사이즈의 배수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드 및 공부 > 분류없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09.20 TIL - 유니티 에셋스토어  (1) 2024.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