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48f1
목차
- 들어가며
- TagManager.preset이란?
- TagManager.preset 만들기
- TagManager.preset 적용하기
- 마치며
들어가며
게임 개발을 하다 보면 다양한 객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태그와 레이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태그와 레이어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필요한 것이 TagManager.preset입니다
태그와 레이어 설정을 .preset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 간의 협업이 용이해집니다
TagManager.preset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agManager.preset 만들기
개발을하며 작성한 태그와 레이어가 있다고하겠습니다, 이것을 프리셋으로 저장 시켜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볼륨 조절하는 것처럼 생긴 버튼을 클릭합니다
처음에 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Create new Preset...을 클릭하여줍니다
에셋 바로아래 기본적으로 경로가 지정되어있고, 원하는 경로를 선택한 뒤 저장해줍니다
경로를 확인해보면 프리셋이 생겼음을 확인할 수 있고, 인스펙터에도 저장한 내용이 잘 반영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gManager.preset 적용하기
태그와 레이어가 비어있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프리셋을 에셋 경로에 추가시켜줍니다
다시 빨간 박스 영역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TagManager 프리셋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저장했던 내용과 동일하게 잘 반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TagManager.preset를 이용하여 태그와 레이어를 관리하고, 다른 프로젝트에 적용시켜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팀 내 태그와 레이어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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