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2.3.48f1
들어가며
오늘은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의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의 정의
-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의 장점과 단점
- 결론
- 마치며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의 정의
Input Manager는 유니티의 기본 내장 입력 시스템입니다,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Manager를 통해 접근가능하며
축(Axis)을 정의하고 그에 따라 입력 값을 받아오는 방식입니다
Input System은 유니티의 새로운입력 처리 패키지로, 다양한 입력 장치와플랫폼을 지원하는 이벤트 기반의 입력 시스템입니다, Window -> Package Manager -> Packages: Unity Registry를 통해 Input System을 찾고 설치한 후 Create -> Input Action을 만들어 사용 가능합니다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의 장점과 단점
Input Manager
장점
1.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빠르게 사용 가능합니다
2. 별도의 패키지 설치가 필요없고, 레거시시스템과 호환성이 좋습니다
단점
1. 멀티플랫폼 지원이 미흡할 수 있습니다
2. 복잡한 입력 처리에적합하지 않습니다
Input System
장점
1. 다양하고 복잡한 입력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멀티플레이어의 플레이어마다 입력 장치를 개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설정에 따라 입력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Input Manager보다 복잡한 설정이 필요하고, 학습 곡선이 높습니다
2. 추가 패키지를 설치해야 하며, 프로젝트 구조가 조금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결론
Input Manager는 기본적이고 간단한 입력 처리 시스템이며, 간단한 게임이나 빠른 프로토타입 제작에 적합합니다
Input System은 복잡한 입력 처리와 다양한 장치 지원, 멀티플레이어 등 유연성과 확장성을 요구하는 경우 적합합니다
마치며
다음에는 Input System를 이용한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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